생생현장사진

본 게시판은 어르신문화프로그램<문화로 청춘>의 수행기관(단체)이 직접 생생한 현장을 전달해주는 커뮤니티 공간 입니다.

코로나19 극복 선물같은 어르신문화교육의 시작

  • 과천문화원 (rhkcjsansghk)
  • 2020-09-11 22:15:52
  • vote1
  • 1.241.238.160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어르신들을 위한 어르신문화예술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르신을 위한 만들기 과정 영상제작이 새롭고

어르신을 위한 재료꾸러미 배달이 매일이 선물같고

어르신들이 밴드속에서 대화를 시작하니 어르신들의 확실한 언택트 즐기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벌써 두번째 꾸러미를 받아 보시고 작품을 만드시면서 글을 올려주시는 내용을 보고 저희도 매일이 감동입니다.

.

.

"매주마다 추석선물을 받는 기분인데 그 선물로 다시 한가위 선물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담 주가 기대되네요 감사합니다'-채0자 어르신

"요즘 코로나로 고생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와 고마움을 전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소일거리를 주신 문화원에도 감사합니다" -이0숙 어르신

"예쁜 봉투와 상자! 새롭고 정성담긴 선물이 되겠어요. 매번 택배가 기다려지네요" -한0미 어르신

"학창시절에 칭찬 듣고 참 오랫만에 듣네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데....고마워요" -채0자 어르신

"오늘 받아서 만들었습니다. 선물사서 오늘만든 예쁜박스에 담아 추석선물로 며느리에게 선물하기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김0례 어르신

.

.

어르신들이 밴드에 남기신 글들을 보면 빨리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고 재료꾸러미를 조금이라도 더 빨리 보내고 싶습니다.

어르신문화 재료꾸러미를 기다려지신다는 밴드 속의 글 하나하나가 감동입니다.

벌써 4번째 영상촬영 중입니다. 빨리 밴드에 올리고 싶습니다 ^^

 

과천문화원 어르신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은 "손의 마법서(토탈공예)입니다.

어르신들과 함께 문화키트를 통해 일상생활에 쓰일 수 있는 소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 손의 움직임으로 문화를 즐기려 합니다.

17회의 영상과 재료꾸러미를 준비하며 24명의 어르신들에게 매일이 선물로 다가갈수 있는 문화예술교육이었으면 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