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이야기

생생현장사진

생생현장사진

본 게시판은 어르신문화프로그램<문화로 청춘>의 수행기관(단체)이 직접 생생한 현장을 전달해주는 커뮤니티 공간 입니다.

집콕에서 어르신문화 함께 즐기기

  • 과천문화원 (rhkcjsansghk)
  • 2020-09-23 21:20:52
  • vote0
  • 1.241.238.160

코로나19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문화형태가 펼쳐지는것 같습니다.^^

과천문화원 어르신문화의 경우, 어르신들은 더욱 코로나에 취약해서 모집부터 운영까지 모든 과정이 전면 언택트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집콕 어르신들이 얼마나 이러한 형식의 문화체험을 기다리셨는지는 모집과정에서 느껴집니다.

모집시작 첫날 단 1시간만에 모집마감...그리고 한번도 못 뵙고 프로그램진행...또한 어르신들의 빠른 온라인 수업 적응....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저 보다 더 잘 다루시는 어르신들~^^....

올해는 한번도 못뵈었지만 온라인속에서 작품을 만드는 사진을 보내주시고 글을 올려주시면서 온라인속 선물같은 프로그램진행으로 함께 즐거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6번째 영상촬영 및 편집이 끝났습니다.

어르신 글 2개로 즐거움을 함께 나누려합니다.

 

손의 마법사(토탈공예) 수강생 이0달, 권0희.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 부부는 집에서만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서 이래저래 무료하고 의미없이 지내는 시간이 많았다. 그러다가 손의 마법사 토탈공예를 신청할까 망설이다가 큰맘 먹고 신청하여 하나하나 받으면서 동영상 강의를 보고 직접 무딘 손으로 하다 보니 여러가지 유익한 일이 생겼다. 특별히 우리는 부부가 신청하여 마주 앉아 만들고 있다.

평상시에도 대화를 많이 하는 편이지만 토탈공예를 하면서 더 많은 대화를 하게 되었고 우선 재미가 있고 하나하나 만들 때 마다 성취감이 있고 실용성이 있는 공예여서 좋고 자녀들과 손주에게 자랑할 거리가 생겨 좋다.

노인이라 주저 주저 할 수도 있지만 용기를 내어 하기로 한 것은 참 잘했다 생각 된다.

좋은 프로그램을 할 수 있도록 해준 문화원 감사합니다

바라기는 더 좋은 프로그램을 더 많은 노인들이 참여하여 노년을 즐겁고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손의 마법사(토탈공예) 수강생 박0옥.

코로나19로 어려운 나날을 보내고 있을 즈음 과천문화원에서 어르신문화예술 손의 마법사 (토탈공예) 프로그램 수강생 24명을 선착순 모집하기에 신청하여 수강하기 시작했는데

막상 작품을 다루려 하니 두근두근 떨리기도 하며 약간의 기대감으로 열심히 하여 작품완성이 될 때는 자랑하고 싶은 마음에 자녀와 손주들에게 보여주니 모두들 좋아해 기분 좋았습니다.

매주 기대하며 꾸러미 선물을 받아 밴드영상으로 작품을 만들며 코로나19가 집콕하며 주는 기다림도 있어 재미있고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가족들에게 선물 보따리 하나씩을 행복 담아 주려고 하니 마음 부자가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모든 분들께 감사함과 고마움 듬뿍 담아 전 하고 싶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신 과천 문화원 관계자분들께 정말 감사 드립니다.

매주 선물꾸러미를 기대하며 코로나를 슬기롭게 극복하겠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